무역뉴스

국내뉴스
물가 상승에 지갑 닫을라...이커머스 할인전 쏟아진다
  • 대륙전체
  • 국가전체
  • 업종전체
  • 품목전체
  • 출처
#물가,# 이커머스,# 할인전

2022-06-28 148

물가 상승에 지갑 닫을라...이커머스 할인전 쏟아진다

올 여름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6%를 넘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유통 업계도 바짝 긴장하는 모습이다. 엔데믹(풍토병화) 영향으로 소비 채널의 중심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이동하는 추세인 데다,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매출 감소를 우려해서다.

이에 온라인 유통 업계는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마련해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섰다. 특히 7~8월은 여름 휴가철이 본격화하며 관련 상품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이를 중심으로 할인전을 펼치고 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쓱닷컴)은 휴가 용품과 여름 스포츠 의류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먼저 7월 31일까지 ‘아동 바캉스 대전’ 프로모션을 열고 물놀이 완구나 외출 용품 등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7월 4일까지 '아레나' 등 수영복과 '나이키', '뉴발란스' 등 여름 스포츠 의류 등을 최대 28% 할인하는 ‘스포츠 썸머 어페럴데이’ 기획전도 함께 연다. 행사 기간 ‘크록스’, ‘언더아머’ 등의 여름 신발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도 7월 11일까지 휴가철 입기 좋은 여름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최대 89% 할인 판매한다.

이번 할인 행사에는 ‘미쏘’, ‘키르시’, ‘챔피온’, ‘시티브리즈’, ‘에잇세컨즈’, ‘크록스’, ‘컴포트랩’, ‘시야쥬’, ‘레터프롬문’, ‘벤시몽’ 등 지그재그에 입점한 모든 브랜드가 참여해 할인 쿠폰팩, 릴레이 특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쏘 셔링 디테일 크롭 블라우스’는 50% 저렴한 1만9900원에, ‘폴더 스트랩 피셔맨 샌들’과 ‘폴스부띠끄 비비 스퀘어 숄더백'은 각각 62%, 57% 할인된 1만8810원, 5만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온에서는 가전·리빙 등 여름 시즌 인기 상품 할인전을 준비했다. 롯데온은 28일부터 30일까지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열고 여름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신일 선풍기·써큘레이터 모음전'을 진행해 9만5000원대부터, '위닉스 제습기 BEST 상품 모음전'을 진행해 21만9000원대부터 판매한다. 또 여름철 시원한 소재의 침구로 '리브맘 아이스쿨링 쿨매트·쿨이불·쿨패드'를 1만3000원대부터, '플로라 시어서커·인견·밤부·냉감 여름 이불'을 1만9000원대부터 판매한다.

롯데온은 해외여행은 풀렸지만 값비싼 항공권 등의 이유로 올해까지는 국내로 휴가 계획을 세우는 수요가 적지 않은 것을 고려해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재고 면세품 판매에 나선다. 롯데온은 7월 3일까지 ‘면세점 위크’를 열고 재고 면세품을 최대 83%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휴가철 인기 있는 선글라스와 여름 샌들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물량도 지난 행사보다 20%가량 늘려 약 50여 개 브랜드의 1500여 종 상품을 준비했다.

[뉴시스 제공]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Top

한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